카테고리 없음

심석희 2관왕 프로필 나이 과거 몸매 남자친구 코치사건 최민정 불화

보디슬램 2022. 11. 14. 20:41

2018 평창 동계올림픽 이후 부침을 겪은 심석희(25서울시청)가 4대륙선수권대회 여자 계주에서 역전 우승의 발판을 마련했다.


동료 험담으로 자숙했던 심석희(25서울시청)가 국제대회에서 우승하며 재기의 신호탄을 날렸다.

 


심석희는 13일(한국시간) 미국 유타 주 솔트레이크시티에서 열린 국제빙상경기연맹(ISU) 2022 4대륙 쇼트트랙선수권대회 여자 3000m 계주 결승에서 금메달을 따내며 대회 2관왕에 올랐다.



심석희 최민정(성남시청) 김기리(서현고) 이소연(스포츠토토)이 팀을 이룬 여자대표팀은 4분4초767의 기록으로 캐나다를 제치고 우승했다.



전날 여자 500m 금메달을 딴 심석희는 계주에서도 상승세를 이어갔다.

심석희 2관왕 프로필 나이 과거 몸매 남자친구 코치사건 최민정 불화

 



2위로 달리던 심석희는 결승선 10바퀴를 남기고 폭발적인 스피드로 선두 캐나다를 제쳤고 5바퀴를 남기고 다시 속도를 내 캐나다와 격차를 벌려 한국이 우승을 차지하는 데 결정적인 역할을 했다.



한때 최민정과 함께 한국 여자 쇼트트랙 에이스로 활약했던 심석희는 2018 평창 동계올림픽 당시 대표팀 A코치와 나눈 사적인 메시지가 공개돼 논란의 중심에 섰다.



결국 심석희는 코치와 동료를 향한 욕설 및 비하 행위로 지난해 12월 '국가대표 자격정지 2개월 징계'를 받고 베이징 동계올림픽에 불참했다.

 


그는 베이징 대회 이후 태극마크를 달고 세계선수권에 나섰지만 오랜 실전 공백을 극복하지 못해 부진했지만 지난달 캐나다 몬트리올에서 열린 2022-23 ISU 월드컵 1차전 여자 500m에서 동메달, 여자 1000m 1레이스에서 은메달을 따내며 살아났다.

 

심석희가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오늘 공개 된 디스패치 기사에 따르면 국가대표 조롱 논란과 '브래드버리' 의혹, 거기다 C 코치와의 관계로 인해 많은 충격을 주고 있네요. 오늘은 심석희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하는데 심석희 프로필 나이 과거 고향 학력 코치 인스타 키 등 다양한 정보들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심석희 2관왕 프로필 나이 과거 몸매 남자친구 코치사건 최민정 불화

 
 

 

 

심석희 프로필 정보부터 살펴보면 1997년 1월 30일생으로 올해 나이 25세라고 합니다. 고향은 강원도 강릉시 출생이고 키 176cm, 몸무게 58kg, 혈액형 A형이라고 하네요. 최종 학력사항 한국체육대학교 졸업이며 가족으로는 부모님과 오빠가 있다고 합니다. 현재 서울시청 소속이며 소속사는 '갤럭시아SM', 쇼트트랙 스피드 스케이팅 선수입니다.

 

심석희 선수는 대한민국 쇼트트랙 선수이자 여자 쇼트트랙 1000m 세계신기록 보유자 입니다. 세계신기록을 세울 당시 겨우 만 15살의 중학교 3학년이었는데 2012년 시니어 무대에 혜성같이 등장해 2000년대 말 부터 2010년대 초반까지 전체적으로 중국에게 밀렸던 한국의 전력을 급격히 끌어올린 일등공신이죠. 2010년대 중반부터 여자부 최강자로 떠오른 최민정 선수 보다는 아래라고 평가를 받고 있지만 최민정 선수가 워낙 독보적인 선수로 성장을 했기 때문이며 심석희 역시 2014년부터는 한국 여자 대표팀의 간판으로 인정을 받고 있습니다. 주니어 무대에서 시니어 무대로 오자마자 계주 3관왕에 세계기록까지 세우는 엄청난 실력을 보여주었고 데뷔 첫 해에 종합 1위를 기록하기도 하였어요.

 

심석희는 2013 세계선수권에서도 왕멍과 박승희에 이은 종합 3위에 오르기도 하였는데 2014 소치 동계올림픽 국가대표 선발전에서 쟁쟁한 국내 선수들과의 경쟁에서 무려 110점이라는 엄청난 포인트를 획득하며 1위에 등극해 대표팀 승선에 가뿐히 성공하기도 하였어요. 심석희는 17살이라는 어린 나이에 생애 첫 올림픽에 참가했고 값진 금,은, 동메달을 은겨주기도 하였습니다. 이후로도 다양한 국제 대회에서 많은 메달을 수상하였는데 세계선수권에서 딴 메달만 해도 무려 금메달이 11개이며 올림픽 금메달 2개, 아시안 게임 2개 등 총합 19개의 금메달을 획득하며 쇼트트랙에서 이름을 남기고 있죠. 하지만 무려 14년간 지도해온 조재범 코치에게 초등학교 1학년 때부터 지속적으로 폭언 및 폭행을 당해왔다는 사실이 알려지기도 하였습니다.

 

심석희는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와 우울증 등으로 정신과 치료도 받고 있다고 하며 심석희 선수의 아버지도 정신과 치료를 받고 있다고 알려지기도 하였습니다. 그런 와중에 2018 평창 동계올림픽 당시 심석희와 국가대표 코치 개인 메시지가 공개 되었는데 당시 국가대표팀 감독, 코치와 팀메이트였던 김아랑, 최민정 등과 불화가 있었음이 확인되었죠. 개인 메시지를 주고 받던 코치와의 부적절한 관계, 불화 및 뒷담화 내용도 충격을 주었지만 결승전을 함께 달렸던 최민정을 고의로 탈락시킬 수 도 있다는 이야기와 실제 경기에서도 그런 모습이 연출되며 비난을 받고 있는 상태입니다. 심석희와 부적절한 관계는 당시 활동 했던 조모 코치라는 이야기가 나오고 있으며 유부남이라고 알려지며 더욱 논란이 심해지고 있어요. 과연 어떤 결과가 나오게 될지 궁금해집니다.